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
공지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교에서 책임지지않습니다.
◆ 수강신청 기간: 2025.01.20.(월) 10:00 ~ 01.24.(금) 17:00까지
◆ 수강신청 목록 조회기간: 2025.01.17.(금) 10:00 ~ 01.19.(일) 17:00까지
◆ 수강신청 대상: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전체 및 1학기 복학(예정)생
◆ 수강신청 방법: 대학정보시스템(https://wsinfo.wsu.ac.kr/) > 학사관리 > 교과/수업 > 수강관리 > 수강신청
◆ 수강신청 변경기간: 2025.02.10.(월) 10:00 ~ 02.12.(수) 17:00까지
※ 수강신청 변경 대상자: 폐강강좌 신청자, 성적우수자(2024-2학기 평점평균 4.15이상은 최대 2학점 추가 신청 가능), 시간표 중복자, 최소 수강학점 미달자
★ (중요) 2025학년도 1학기부터 변경된 사항 ★
∎ 2025학년도 이후 신입학, 편입학 학생은 최소 9학점 ~ 최대 17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*성적우수자의 경우, 수강신청기간에 17학점까지. 변경기간에 2학점 추가하여 19학점까지 가능.
∎ 2024학년도 이전 신입학, 편입학 학생은 최소 9학점 ~ 최대 18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*성적우수자의 경우, 수강신청기간에 18학점까지. 변경기간에 2학점 추가하여 20학점까지 가능.
∎ 교육과정의 개편에 따라 2025학년도부터 전공, 교양의 선택, 필수 구분이 폐지되며 전공 합계 및 교양 합계로만 학점이 산정됩니다. 기존 재학생 및 복학생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*전필, 전선 → 구분 폐지 ‘전공’으로만 운영 / 교필, 교선 → 구분 폐지 ‘교양’으로만 운영 (영역별 이수구분은 유지)
※ 수강신청 시 주의사항 ※
∎ 시간표 조회 시에 뜨는 주말 시간표는 임시 보강시간이므로 신경쓰지마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∎ 특별한 사유 없이 분반 인원을 늘려줄 수 없습니다. 가능한 시간대로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 (알바, 교양시간표 중복, 통학 등의 개인사유 절대 불가)
∎ 학생들은 본인의 이수구분 별 취득학점을 숙지하고 있어야합니다.(특히 3, 4학년) 졸업학점에 관하여 문의가 있는 학생들은 학과사무실로 꼭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. 본인의 취득학점을 대학정보시스템에서 조회 후(‘졸업요건 충족여부 조회’ 확인) 학과사무실에서 확인하는 방향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
∎ 이번학기에 무조건 인턴쉽, 특별교육과정(17~18학점) 수강예정인 학생들은 전공과목 수강신청을 하지 마세요. 다른 학생들이 신청하지 못합니다.
∎ 이수구분이 잘 뜨는지 자세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(예를들어 전공과목인데 일선으로 뜨는 경우 등)
∎ 수강신청시 문의가 있을 경우 해당 교과목의 개설학과에 문의 바랍니다.
∎ 수강신청기간 안에 신청이 모두 완료되어야 하며 수강신청기간이 지나고 나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∎ 최소 수강인원을 채우지 못할 경우, 합반 혹은 폐강될 수 있습니다. (또한, 합반 혹은 폐강을 진행하며 강제로 분반 이동이 될 수 있습니다.)
∎ 문의사항은학과사무실 방문 또는 연락바랍니다. 호텔관광경영학과 교과담당 : 042-630-976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