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콘텐츠 바로가기

공지사항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공지사항

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첨부파일

작성자 : 학과관리자 | 작성일 : 2025.01.16 | 조회수 : 506

2025학년도 1학기 수강신청 안내

공지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교에서 책임지지않습니다.

 

◆ 수강신청 기간2025.01.20.() 10:00 ~ 01.24.() 17:00까지

 

◆ 수강신청 목록 조회기간: 2025.01.17.() 10:00 ~ 01.19.() 17:00까지

 

◆ 수강신청 대상: 2025학년도 1학기 재학생 전체 및 1학기 복학(예정)


◆ 수강신청 방법대학정보시스템(https://wsinfo.wsu.ac.kr/) > 학사관리 교과/수업 수강관리 수강신청

 

◆ 수강신청 변경기간: 2025.02.10.() 10:00 ~ 02.12.() 17:00까지

※ 수강신청 변경 대상자폐강강좌 신청자성적우수자(2024-2학기 평점평균 4.15이상은 최대 2학점 추가 신청 가능), 시간표 중복자최소 수강학점 미달자

 



★ (중요) 2025학년도 1학기부터 변경된 사항 

 

∎ 2025학년도 이후 신입학편입학 학생은 최소 9학점 최대 17학점까지 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
*성적우수자의 경우수강신청기간에 17학점까지변경기간에 2학점 추가하여 19학점까지 가능.

 

∎ 2024학년도 이전 신입학편입학 학생은 최소 9학점 최대 18학점까지 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
*성적우수자의 경우수강신청기간에 18학점까지변경기간에 2학점 추가하여 20학점까지 가능.

 

∎ 교육과정의 개편에 따라 2025학년도부터 전공교양의 선택필수 구분이 폐지되며 전공 합계 및 교양 합계로만 학점이 산정됩니다기존 재학생 및 복학생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
*전필전선 → 구분 폐지 전공으로만 운영 교필교선 → 구분 폐지 교양으로만 운영 (영역별 이수구분은 유지)

 


 

※ 수강신청 시 주의사항 

 

∎ 시간표 조회 시에 뜨는 주말 시간표는 임시 보강시간이므로 신경쓰지마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
 특별한 사유 없이 분반 인원을 늘려줄 수 없습니다. 가능한 시간대로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(알바교양시간표 중복통학 등의 개인사유 절대 불가)

 

 학생들은 본인의 이수구분 별 취득학점을 숙지하고 있어야합니다.(특히 3, 4학년) 졸업학점에 관하여 문의가 있는 학생들은 학과사무실로 꼭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본인의 취득학점을 대학정보시스템에서 조회 후(‘졸업요건 충족여부 조회’ 확인) 학과사무실에서 확인하는 방향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이번학기에 무조건 인턴쉽특별교육과정(17~18학점수강예정인 학생들은 전공과목 수강신청을 하지 마세요다른 학생들이 신청하지 못합니다.

 

∎ 이수구분이 잘 뜨는지 자세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(예를들어 전공과목인데 일선으로 뜨는 경우 등)

 

∎ 수강신청시 문의가 있을 경우 해당 교과목의 개설학과에 문의 바랍니다.

 

∎ 수강신청기간 안에 신청이 모두 완료되어야 하며 수강신청기간이 지나고 나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    

∎ 최소 수강인원을 채우지 못할 경우, 합반 혹은 폐강될 수 있습니다. (또한, 합반 혹은 폐강을 진행하며 강제로 분반 이동이 될 수 있습니다.)

 

∎ 문의사항은학과사무실 방문 또는 연락바랍니다호텔관광경영학과 교과담당 : 042-630-9760